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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해사기구(IMO), 2027년부터 탄소세 도입 확정! 해운업계에 무슨 일이?모든 분들이 산불로 인한 피해가 없길 바라며 글을 시작합니다.국제 해운업계가 커다란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바로 국제해사기구(IMO)가 2027년부터 탄소세를 도입하기로 공식 확정했기 seamansclub.tistory.com어제 위에 링크에 나와있는 IMO 탄소세에 관한 글을 포스팅했습니다. 그런데 좀 뭔가 덜 쓴 듯한 느낌이 들어서.. 운임에 관한 이야기를 이어서 써볼까 합니다. SCFI, HRCI, BDI, BCI 등 각종 해운 지표(INDEX)에 대해 알아보자해운 산업에서는 다양한 지수들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SCFI(Shanghai Containerized Freight Index), HRCI(H..

모든 분들이 산불로 인한 피해가 없길 바라며 글을 시작합니다.국제 해운업계가 커다란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바로 국제해사기구(IMO)가 2027년부터 탄소세를 도입하기로 공식 확정했기 때문인데요. 그동안 온실가스 배출의 사각지대로 지적받던 해운 산업이 이제 본격적인 탈탄소 전환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2년 뒤 해운 ‘탄소세’ 도입…5000t 이상 선박 대상전세계 해운 업계가 2027년부터 탄소세를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11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국제해사기구(IMO)는 이날 제83차 해양환경보호위원회를 개최하고 선박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중기 조치n.news.naver.com탄소세, 어떻게 작동하나?IMO가 도입하려는 탄소세는 단순한 벌금이 아니라, 선박 운항 시 발생하는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