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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chosun.com/national/regional/yeongnam/2025/03/21/KNPCJOA5WJHIHHHMIPMLQL2HLA/ 부산항 해안따라 원도심 연결 수소트램, ‘부산항선’ 건설한다부산항 해안따라 원도심 연결 수소트램, 부산항선 건설한다 총길이 24.21km, 정거장 41곳 설치 사업비 7240억원 예상www.chosun.com어제 3월 22일, 부산시가 깜짝 놀랄만한 발표를 했습니다. 바로 일명 '부산항선'을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저는 속으로 쾌재를 불렀습니다. 부산시는 이대로 가다간 망합니다. 부산 시민으로서 뭐라도 해야하는 판국에, 뭐라도 한다니 반가웠습니다. 해당 도식을 보고 있자니, 북항 재개발 1,2,3 단계에 집중하고자 하는 부산시의 의도가 명확해 보입니..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428154?sid=104 트럼프 "중국 선박에 거액의 입항세"…행정명령 작성 중미국 항구를 이용하는 중국 선사 및 중국산 선박이 거액의 수수료를 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 통신은 19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행정부가 미국 무역대표부(USTR)의 제안에 따라 n.news.naver.com빅 뉴스가 떴습니다. 트럼프가 행정명령을 작성중이라고 합니다. SCFI는 어떻게 변화할지 너무 궁금합니다. SCFI와 별개로 수혜받는 기업(우리나라의 HMM이 중국산 선박의 비율에 전 세계에서 가장 낮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해운/조선산업의 저력을 여기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이 있을 지도 궁금하고, 확실히 우리는 무역 전쟁시대에 살아..